안녕하세요 허사장입니다.
새로운 Russia Ukraine War Crisis Report 에 따르면 벨라루스는 무역에서 러시아 에 가장 많이 의존 하는 국가입니다.
러시아와 두 번째로 가까운 무역 파트너십 국가는 아르메니아로 러시아 무역은 GDP의 17%입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러시아는 2020년 전 세계 상품 및 서비스 수출의 1.7%만 책임지고 있습니다.
동유럽및 중앙아시아 국가이게 중요한 무역 파트너인 러시아
이는 전 세계적으로 작게 들리지만 동유럽 및 중앙아시아 국가들에게 러시아가 매우 중요한 파트너임이 분명해집니다.
지역적으로 영향을 미칩니다.
반면 수단 은 다른 지역의 유일한 국가입니다. 이것은 부분적으로 중동 연구소( Middle East Institute )가 보고한 바와 같이 러시아가 수단에 무기 를 수출하는 모스크바와 하르툼이 강력한 양자 관계를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밀, 종자유 및 석유와 함께. 두 나라는 2017년 오마르 알바시르 전 대통령이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과 만나 포트 수단에 러시아 해군 기지를 건설하기로 합의한 이후로 특히 가까워졌습니다.
유럽은 경기침에의 늪에 빠질 가능성이 높다
보고서 작성자는 미래를 내다보면서 유럽에 경기 침체의 "높은 가능성"이 있으며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의 결과로 세계 경제 성장률이 최대 20~30% 감소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들은 국제 무역이 더 많은 변화를 겪을 것이라고 덧붙이며 다음과 같이 결론을 내렸습니다.
이 차트는 무역에서 러시아에 가장 많이 의존하는 국가를 보여줍니다.
출처. Statista.
아무래도 러시아 인근에 위치한 국가들은 무역의존도가 클수밖에 없을거 같네요.
벨라루스는 러시아와 한몸그자체 ㄷ
그럼 이만.
#허사장 #미국주식 #미국증시 #해외주식 #나스닥 #뉴욕증시 #소통 #서로이웃환영 #러시아 #무역 #벨라루스
바이든 연설 요약[5월 10일] (0) | 2022.05.12 |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