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9월 12일 미국증시 마감시황 정리(Feat.S&P500, 나스닥, 다우, 달러, 환율, 국채, 금, 국제유가, 암호화폐, 공포지수, FedWatch, 버핏지수)

미국 주식 마감 시황

by 허사장님 2022. 9. 13. 08:14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허사장입니다.

이미지 썸네일 삭제
Stocks close higher for fourth straight session ahead of key inflation report, Dow rises 200 points

Wall Street is coming off a rebound week and looking ahead to key inflation data on Tuesday.

www.cnbc.com

주요 인플레이션 보고서를 앞두고 주식은 4세션 연속 상승 마감, 다우지수 200포인트 상승

출처 입력

월요일 주식은 달러 약세와 높은 가격이 정점에 이르렀다는 확신이 커지면서 주요 인플레이션 보고서를 앞두고 월스트리트의 안도 랠리가 계속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다우존스30 산업평균지수는 229.63포인트(0.71%) 오른 32,381.34에 마감했다. S&P 500 지수는 1.06% 상승한 4,110.41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나스닥 종합지수는 1.27% 상승한 12,266.41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에너지가 상위 섹터 였지만 랠리는 광범위하여 Bristol-Myers Squibb가 3.14% , 기술에 충실한 Apple이 3.85%를 추가했습니다.

 

금요일에 3 개의 주요 평균이 모두 3 주 연속 하락세를 기록하면서 이러한 움직임은 미국 주식의 반등을 확대했습니다.

이미지 썸네일 삭제
Falling gas prices are raising hopes that inflation is slowing, New York Fed survey shows

Respondents to the New York Fed survey indicated they expect the annual inflation rate to be 5.7% a year from now.

www.cnbc.com

휘발유 가격 하락으로 인플레이션이 둔화되고 있다는 희망이 높아지고 있다고 뉴욕 연준 조사에서 보여줍니다.

출처 입력

뉴욕 연준의 8월 소비자 기대 조사에 대한 응답자들은 지금부터 연간 인플레이션율이 5.7%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소비자들은 이제 식품 가격이 5.8% 상승할 것으로 보고 있지만 지금부터 1년 후 가스 가격이 거의 변하지 않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중앙은행의 8월 소비자 기대 조사에 대한 응답자들은 연간 인플레이션율이 지금부터 매년 5.7%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7월의 6.2%보다 하락한 것으로 2021년 10월 이후 최저 수준이다.

이미지 썸네일 삭제
Apple just released a major update for your iPhone — here's what's new and how to get it

Apple released its new iOS 16 software Monday, which means anyone with an iPhone 8 or newer can install the big update for the iPhone 14.

www.cnbc.com

Apple은 방금 iPhone의 주요 업데이트를 출시했습니다. 새로운 기능과 다운로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출처 입력

Apple은 월요일 새로운 iOS 16 소프트웨어를 출시했습니다. 즉, iPhone 8 이상을 사용하는 사람은 누구나 iPhone 14에 대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IOS16에서는 사용자가 iMessage를 보내지 않고 편집하고, 이메일을 예약하고, iPhone의 잠금 화면을 사용자화하는 등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Apple 은 월요일에 iPhone을 위한 새로운 iOS 16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발표했습니다. 새로운 기능 이 많이 포함 되어 있으며 iPhone 8 이상을 사용하는 모든 사용자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썸네일 삭제
Peloton co-founders John Foley and Hisao Kushi are leaving the company in a broad executive shakeup

Peloton announced that co-founder John Foley is resigning as executive chairman, effective immediately, as CEO Barry McCarthy ushers in new changes.

www.cnbc.com

Peloton의 공동 창립자 John Foley와 Hisao Kushi는 광범위한 경영진 개편으로 회사를 떠납니다.

출처 입력

Peloton은 월요일 공동 창립자 인 John Foley가 회장직에서 사임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또 다른 공동 창업자인 구시 히사오 최고법무책임자(Chief Legal Officer)도 사임한다. 그는 Uber 베테랑 Tammy Albarran으로 대체됩니다.

 

CEO Barry McCarthy가 피트니스 회사를 위한 대규모 혁신 계획을 조직함에 따라 이러한 변화가 발생했습니다.

이미지 썸네일 삭제
Oracle reports 18% revenue growth after Cerner deal closes

Oracle said electronic health record software maker Cerner contributed $1.4 billion to quarterly revenue.

www.cnbc.com

Oracle, Cerner 거래 종료 후 매출 18% 증가

출처 입력

Oracle은 이익에 미달했지만 매출은 기대에 부응했습니다.

 

회사는 분기에 건강 데이터 소프트웨어 제조업체 Cerner의 280억 달러 인수를 마감했습니다.

 

오라클 은 월요일 예상에 부합하는 수익을 보고했으며, 수익과 분기별 가이던스는 분석가의 예상치를 하회했습니다.

 

매출은 최근 인수한 소프트웨어 제조업체 Cerner의 기여 덕분에 전년 동기 대비 18% 증가했습니다.

 

회사가 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수입: 조정된 주당 $1.03//애널리스트 예상 주당 $1.07

매출: 114억 5000만 달러//애널리스트 예상 114억 5000만 달러

 

8 월 31 일 마감된 분기 의 수익 성장 은 성명 에 따라 전 분기 의 5 % 에서 가속화 되었다고 합니다 .

 

Oracle 은 분기 동안 280억 달러의 인수가 완료된 후 Cerner 로부터 14억 달러의 기부를 받았습니다 .

이미지 썸네일 삭제
Goldman Sachs to kick off Wall Street layoff season with hundreds of job cuts this month

The bank is reinstating a tradition of annual employee culls targeting between 1% and 5% of lower performers in positions across the firm.

www.cnbc.com

골드만 삭스, 이번 달에 수백 명의 해고로 월스트리트 해고 시즌 시작

출처 입력

Goldman Sachs는 이번 달에 수백 명의 해고를 계획하고 있어 거래량의 붕괴 속에서 비용을 억제하는 최초의 주요 월스트리트 기업이 됩니다.

 

상황을 직접적으로 알고 있는 한 관계자에 따르면 이 은행은 과거에 저성과자의 1%에서 5% 사이를 목표로 삼았던 연간 직원 도태의 전통을 회사 전체의 직책에서 복원하고 있습니다.

 

예상되는 도태의 크기인 범위의 하단에서 이는 중반에 47,000명의 직원이 있는 뉴욕 기반 투자 은행에서 수백 명의 해고를 의미합니다.

이미지 썸네일 삭제
Twitter calls Elon Musk's third attempt to scrap acquisition invalid ahead of key shareholder vote

Twitter shareholders will vote on Tuesday on whether to approve or reject Elon Musk's takeover bid.

www.cnbc.com

트위터, 주요 주주 투표 전에 Elon Musk의 세 번째 인수 폐기 시도 무효

출처 입력

트위터는 월요일에 내부 고발자에 대한 지불이 일론 머스크가 제안한 440억 달러 인수에 따른 의무를 위반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트위터 주주들은 화요일 머스크의 인수 제안을 승인할지 거부할지 투표를 할 예정이다.

 

머스크의 법무팀은 금요일 편지에서 내부고발자 Peiter “Mudge” Zatko에게 775만 달러의 퇴직금을 지급한 혐의가 또 다른 인수합의 위반이라고 밝혔다.

이미지 썸네일 삭제
Starbucks to unveil 'reinvention' strategy at investor day on Tuesday

Starbucks is expected to unveil a reinvention plan on Tuesday as the coffee giant grapples with changing consumer behavior.

www.cnbc.com

스타벅스, 화요일 투자자의 날에서 ‘혁신’ 전략 공개

출처 입력

스타벅스는 팬데믹 이후 변화하는 소비자 행동에 대처하기 위해 화요일에 재창조 계획을 발표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전략은 퇴임하는 임시 CEO인 Howard Schultz의 아이디어로, 이 전략을 실행하는 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이 계획은 카페의 효율성을 해결하고 직원 이직률을 개선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늘의 미국 증시 마감 시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미국의 시장 지수입니다.

 

오늘 미증시는 인플레이션의 하향 조정 기대속에 달러약세 영향으로 상승마감하였습니다.

 

미 증시는 내일 발표될 8월 소비자물가지수 발표를 앞두고 달러화가 약세를 보이자 상승 출발했습니다.

 

더불어 애플(+3.85%)이 아이폰 14 수요 증가 소식에 큰 폭으로 상승하는 등 개별 기업 이슈도 긍정적인 요인으로 보이는 데요.

 

최근 상승에 따른 일부 차익 매물 출회로 상승이 제한되기도 했으나, 뉴욕 연은이 기대 인플레이션을 하향 조정하자 상승폭을 확대하였습니다.

다음은 환율입니다.

 

달러/원은 1376.13원을 기록중.

 

달러화는 미국 소비자 물가지수 발표를 앞두고 뉴욕 연은의 기대 인플레이션 하향 조정으로 여타 환율에 대해 약세를 보였습니다 .

 

더 나아가 그동안 상승폭을 확대하던 유럽 천연가스가 큰 폭으로 하락하는 등 안정을 찾아가자 유럽 경기에 대한 불안 심리가 일부 완화되며 유로화의 강세도 달러 약세 요인 중 하나로 보입니다.

다음은 국채 수익률 입니다.

국채 금리하락->국채 매수세 상승

국채 금리상승->국채 매도세 상승

 

국채금리는 뉴욕 연은의 기대 인플레이션 하향 조정으로 하락하기도 했으나, 채권 수요가 약화되자 상승 전환했습니다. 

 

다만, 소비자 물가지수 발표를 앞두고 대 체로 관망세가 짙은 가운데 상승도 제한적이었다고 보입니다.

다음은 원자재 입니다.

 

금은 달러 약세에 힘입어 상승중입니다. 

 

구리 및 비철금속도 국제유가 상승과 달러 약세에 힘입어 상승중.

다음은 원유입니다.

 

국제유가는 달러 약세가 지속되자 상승중입니다. 

 

더 나아가 러시아의 천연 가스 및 원유 수출 차단 가능성 이 유입된 점도 상승 요인 중 하나로 보이는데요. 

 

옐런 재무장관이 EU가 러시아산 원유 수입을 금지하는 방안에 대해 유가 급등을 야기시킬 수 있다고 경고한 데 따른 것으로 추정됩니다.

다음은 암호화폐 입니다.

 

시장이 상승하며 암호화폐도 상승중입니다.

 

특히 비트코인은 2만달러를 넘어서며 크게 상승중.

다음은 VIX지수 입니다.

다음은 S&P500 맵을 살펴 보겠습니다.

 

애플(+3.85%)은 아이폰 14 초기 매출이 예상을 상회한 결과를 내놓자 향후 실적에 대한 기대가 확산되며 급등하였습니다. 

 

아마존(+2.39%)은 창고 로봇 회사 인수 소식으로 고정 비용 감소 기대가 유입되며 상승했습니다.

 

엑슨모빌(+1.15%), 코노코필립스(+2.16%) 등 에너지 업종은 국제유가 상승에 기대 강세를 보이는 중. 

 

루시드 모터스(+9.75%)는 RF 라퍼티가 향상된 배 터리 기능을 제공한다는 점을 이유로 투자의견 매수로 회복하자 상승중입니다.

 

엔비디아(+0.82%), AMD(-0.95%)는 바이든의 대 중국 제품 판매 제재 조치에 대한 법제화 소식 이 전해지자 장중 하락. 

 

AMAT(-0.22%), 램리서치(-0.77%) 등도 하락하며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는 하락하기도 했으나, 장 후반 재차 매수세 유입되며 0.34% 상승 마감했습니다.

다음은 S&P500 섹터별 현황입니다.

 

오늘은 모든섹터가 상승중입니다.

 

특히 원유가격의 상승 영향으로 에너지 섹터의 상승률이 가장 높네요.

 

오늘 11개의 섹터 모두 상승중.

다음은 CNN 공포와 탐욕지수 입니다.

 

투자자들이 시장에 돌아오고 있습니다.

 

오늘 지수는 48로 시장은 공포상태 입니다.

다음은 버핏 지수입니다.

 

오늘 버핏지수는 165%로 시장은 상당히 고평가 되어 있습니다.

 

새롭게 도입된 지수는 121.8%로 시장은 다소 과대평가 되어 있습니다.

다음은 10년 물 - 2년물 차이입니다.

 

오늘 장단기 금리차이는 -0.21로 차이는 역전중입니다.

다음은 10년 물 - 3개월물 차이입니다.

 

오늘 장단기 금리차이는 0.20으로 차이는 감소중입니다.

다음은 FedWatch입니다.

 

9월 FOMC회의 까지는 8일 18시간 남았네요.

 

오늘은 75bp(300-325)인상 확률이 92%로 압도적입니다.

마지막으로 제 계좌의 현황입니다.

 

시장이 상승하며 제 계좌도 상승중.

 

오늘 뉴욕 연은의 소비자 기대지수가 발표되었는데 기대인플레이션과, 주택 가격 상승기대가 큰폭으로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13일 발표되는 소비자 물가지수의 하향조정 기대가 높아졌다는 점이 시장의 상승을 이끈거 같습니다.

 

오늘 애플이 3.85%로 큰 폭으로 상승했는데 아이폰 14의 초기 주문데이터가 예상보다 크게 좋아진것에 따른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중국에서 아이폰 14예약판매가 시작되었는데 Pro 모델의 1차 물량은 10분만에 마감되었다고 하네요.

그리고 아이폰 13에 비해 대기 기간도 크게 늘어나고 있다는 점이 BOA의 투자의견 매수유지를 불러왔다고 합니다.

 

반면 반도체 업종은 하락하기도 했었는데 이는 바이든 미 대통령이 지난 주말 미국의 세금 지원을 받은 기업들이 중국에 투자할 시 자금을 회수할것이라고 경고하는 등 중국에 대한 강경 발언에 따른것으로 보입니다.


이상 오늘의 미국 주식 마감 시황을 알려드렸습니다.

 

허사장은 다음에 더욱 좋은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궁금한점이 있으면 언제든 댓글로 물어봐 주세요.

여러분의 댓글과 공감은 제게 큰 힘이 됩니다.

그럼 이만.

 

Ps. 오픈채팅방을 운영해보고자 합니다.

 

미국 증시 이야기와 경제에 관련된 이야기를 자유롭게 토론하고자 해요.

 

코드 : AAPL

 

https://open.kakao.com/o/gaUaVrRd

미국주식 개장시간 서머타임 적용후

 

프리마켓 17:00 - 22:30

 

정규장 22:30 - 05:00

 

애프터 마켓 05:00 -09:00


#허사장 #미국주식 #미국증시 #미국주식시간 #해외주식 #다우지수 #미국주식개장시간 #나스닥 #뉴욕증시 #나스닥다우지수 #금시세 #금값시세 #금값 #오늘의금시세 #유가 #국제유가 #환율 #환율조회 #달러환율 #국채 #암호화폐 #비트코인 #이더리움 #주가지수 #소통 #서로이웃환영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