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일 미국 증시 마감 시황(Feat.S&P500, 나스닥, 다우, 달러, 환율, 국채수익률, 금, 구리, 국제유가, 암호화폐, S&P500맵, 공포지수)
안녕하세요 허사장입니다.
Here's how stocks traded during Monday's session.
www.cnbc.com
2020년 이후 최고의 달에 이어 8월부터 주가 하락
출처 입력
월요일 주식은 8월 거래가 시작되면서 하락했으며 일부 투자자들은 최근 상승세가 2020년 이후 최고의 달에 이어 계속될 것인지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3개 주요 지수는 모두 3일 연속 연승을 이어가며 S&P 500 지수는 0.28% 하락한 4,118.63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나스닥 종합지수는 0.18% 하락한 12,368.98에 마감했다.
다우존스30 산업평균지수는 46.73포인트(0.14%) 내린 32,798.40에 마감했다.
The Biden administration faces a legal deadline at midnight to defend Trump's China tariffs, even as the White House considers scaling them back.
www.cnbc.com
바이든 행정부는 트럼프의 중국 관세 3,500 억 달러를 방어하기 위해 자정 법원 마감일에 직면 해 있습니다.
출처 입력
바이든 전 부통령은 관세에 대해 보좌관들이 제시한 옵션에 대해 아직 결정을 내리지 않았다고 행정부 고위 관리들이 전했다.
국가안보회의(NSC) 대변인은 최근 관세를 ”잘못 설계된 것”, ”조잡한 거래”, ”미국 가정의 비용 증가”라고 불렀다.
암. 미국 무역대표부 대표인 캐서린 타이는 관세가 중국과의 협상에서 영향력을 유지하는 데 전략적 가치가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Politics Al Qaeda leader killed by U.S. in Afghanistan, sources say Published Mon, Aug 1 2022 5:27 PM EDT Updated 1 Min Ago Amanda Macias @amanda_m_macias Share Share Article via Facebook Share Article via Twitter Share Article via LinkedIn Share Article via Email US President Joe Biden speaks to th...
www.cnbc.com
알카에다 지도자, 아프가니스탄서 미군에 사살
출처 입력
워싱턴 ? 조 바이든 대통령이 알카에다 지도자 아이만 알자와히리를 사살한 아프가니스탄의 CIA 대테러 공격 이후 월요일 저녁 대국민 연설을 할 예정입니다.
바이든 행정부 고위 관리는 익명을 전제로 ”작전은 성공적이었고 민간인 사상자는 없었다”고 말했다.
바이든 전 부통령은 오후 7시 30분(동부 표준시) 백악관에서 연설할 예정이다.
일요일 드론 공격은 지난해 카불이 탈레반에게 함락된 이후 처음으로 알려진 CIA 대테러 작전이다.
Pinterest shares jumped after the company's user numbers surpassed analysts' estimates in a gloomy quarter for social media.
www.cnbc.com
재정적 실망에도 불구하고 Pinterest는 사용자 수와 Elliott 투자로 상승했습니다.
출처 입력
Pinterest는 실망스러운 재무 결과를 게시하고 월스트리트의 예상을 빗나가는 가이던스를 제공했지만 사용자 수는 예상보다 좋았습니다.
이 회사는 Meta, Twitter 및 Snap의 유사한 의견에 따라 수익 손실에 대해 약한 광고 시장을 비난했습니다.
Elliott Management는 Pinterest의 최대 투자자임을 확인하고 회사에 ”확신”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PINS
The stock advanced 32% last month, marking the best monthly percentage gain for Ford's shares since a 127.4% surge in April 2009.
www.cnbc.com
포드 주식은 대공황 이후 최고의 달을 기록하며 계속 상승하고 있습니다.
출처 입력
Ford Motor 주식은 7월의 대공황 이후 최고의 달을 기록했으며 월요일에 이러한 상승세에 추가되었습니다.
지난 달 주가는 32% 상승해 포드 주가가 2009년 4월 127.4% 급등한 이후 최고의 월간 상승률을 기록했다.
지난 달 주가의 성과는 제품 관련 발표와 2분기 실적의 꾸준한 흐름에 의해 주도되었습니다.
$FORD
The wave of demand pushed Amazon to expand its logistics network, and it rapidly grew its warehouse footprint to process more orders.
www.cnbc.com
코로나가 온라인 쇼핑 급증으로 인해 아마존 배출량은 작년에 18% 증가했습니다.
출처 입력
아마존의 절대 탄소 배출량은 2021년에 전년 대비 18% 증가했습니다.
회사의 온라인 주문은 전염병 주도 구매로 급증했습니다.
Amazon은 추가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물류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창고 공간을 빠르게 확장했습니다.
$AMZN
In an all-hands meeting last week, Alphabet CEO Sundar Pichai said employees need to be more productive and figure out where to cut distractions.
www.cnbc.com
Google CEO는 직원에게 생산성과 집중력을 향상해야 한다고 말하고 효율성에 대한 직원 피드백을 수집하기 위해 ‘Simplicity Sprint’를 시작합니다.
출처 입력
구글 CEO 순다르 피차이(Sundar Pichai)는 수요일 직원들에게 174,000명 이상의 직원들로부터 어디에 집중하고 효율성을 개선해야 하는지에 대한 아이디어를 요청하는 ”단순성 스프린트(Simplicity Sprint)”라는 새로운 노력을 직원들에게 발표했습니다.
Pichai는 회사로서의 Google의 생산성이 직원 수를 감안할 때 필요한 수준이 아니라고 말하면서 경제가 어려워질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HR 책임자인 Fiona Cicconi도 해고에 대한 업계 전반의 우려를 인정하고 회사가 ”현재 Google의 전체 인력을 줄이려는 것은 아니다”라고 말했지만 더 큰 효율성과 집중의 필요성을 거듭 강조했습니다.
$GOOGL
Apple held up relatively well in the June quarter in China despite a 10% slump in the smartphone market as the iPhone 13 continued to attract users.
www.cnbc.com
Apple의 iPhone은 중국이 Covid 잠금에 직면했음에도 불구하고 중국에서 놀라울 정도로 잘 견뎠습니다.
출처 입력
시장조사업체 카날리스(Canalys)에 따르면 애플은 2분기 중국에서 990만대의 아이폰을 출하해 전년 동기 대비 25% 증가했다고 밝혔다.
쿠퍼티노 거물은 상하이와 같은 주요 도시를 엄격한 폐쇄로 몰아넣은 코로나19로 인해 중국 전체 스마트폰 시장이 10% 하락했음에도 불구하고 중국의 분기에 비교적 잘 견뎠습니다.
Apple은 주요 도시가 Covid 조치를 완화하고 6월 18일 쇼핑 페스티벌이 판매 증가에 도움이 되면서 6월에 반등했습니다.
$APPL
오늘의 미국 증시 마감 시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미국의 시장 지수입니다.
오늘 미 증시는 개별 업종 차별화 속 경기 침체 우려로 소폭 하락 하며 마감하였습니다.
미 증시는 최근 상승에 따른 차익 실현 매물이 나오며 하락 출발 했으나, 경제 지표 부진 여파로 달러화가 약세를 보이자 상승 전환하는 등 변화를 보였습니다.
그렇지만, 시간이 지나며 미국과 중국의 경기 둔화 우려가 부각되며 국제유가가 급락한 가운데 펠로시의 대만 방문을 둘러싼 미-중 갈등 여파로 재차 하락 전환했는데요.
이후 개별 기업, 업종별 변화 요인에 따라 보합권 등락을 보이며 소폭 하락 마감하였습니다.
다음은 환율입니다.
달러화는 연준의 금리인상 재조정 기대 속 여타 환율에 대해 약세를 보였습니다.
특히 미국 건설지출 둔화를 이 유로 3분기 GDP 성장률을 기존의 2.1%에서 1.3%로 하향 조정한 애틀란타 연은의 GDPNow의 발표도 달러 약세 요인으로 보이는데요.
엔화는 글로벌 경기 둔화 우려로 안전자산 선호심리가 부각되며 달러 대비 상승하였습니다.
다음은 국채 수익률 입니다.
국채 금리하락->국채 매수세 상승
국채 금리상승->국채 매도세 상승
국채금리는 미국 경제지표 부진 여파로 하락하기도 했으나, 단기물의 경우 연준의 금리인상 기조 유지로 상승 전환하는 등 혼조 양상을 보였습니다.
대체로 시장 참여자들이 연준의 금리인상 속도 조절 시기에 주목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특히 가장 비둘기파적인 성향을 지닌 카시카리 미니애폴리스 연은 총 재가 지난 주말 경기 침체 여부는 중요하지 않고 인플레에 더 집중 할 것이라고 주장한 점이 단기 물 상승 요인으로 작용한거 같습니다.
다음은 원자재 입니다.
금은 달러 약세에 힘입어 상승했습니다.
구리 및 비철금속은 중국의 제조업지표 둔화 여파로 하락 했으나, 일부 품목의 경우 달러 약세에 힘입어 강세를 보이는 등 소폭 하락에 그쳤습니다.
다음은 원유입니다.
국제유가는 글로벌 원유 수입 최대 국가인 중국의 제조업 지표가 크게 부진한 모습을 보이자 수요 감소 우려로 하락하였습니다.
더불어 미국의 ISM 제조업지수 또한 견고한 모습을 보이기는 했지만, 2년내 최 저치를 기록한 점도 부담으로 작용하였는데요.
이런 가운데 리비아의 원유 생산량이 하루 80만 배럴에서 120만 배럴 로 증가했다는 소식도 하락 요인으로 보입니다.
다음은 암호화폐 입니다.
시장이 하락하자 암호화폐도 부진한 모습을 보이는중.
두 암호화폐 모두 하락중입니다.
다음은 VIX지수 입니다.
시장이 하락하자 변동성이 호가대되는 모습.
오늘 VIX지수는 22.84를 기록중입니다.
다음은 S&P500 맵을 살펴 보겠습니다.
보잉(+6.13%)은 파업이 보류된 가운데 미 연방 항공청이 787 드림라이너 인도 재개 가능한 계획 을 승인하자 급등하였습니다.
P&G(+2.87%)는 최근 실적 부진으로 하락한 가운데 오늘 골드만삭스를 비롯해 주요 투자회사들이 목표주가를 하향 조정하였는데요.
그렇지만, 대부분 매수 등급을 유지했다는 점이 부각되 자 저가 매수세가 유입되며 상승하였습니다.
타겟(+1.33%)은 웰스파고가 과도한 하락을 이유로 투자의견을 상향 조정하자 강세를 보임.
코스트코(+1.02%), 달러 제너럴(+1.47%), 월마트(+0.37%)도 동반 상승중입니다.
니 콜라(+7.88%)는 배터리 공급업체 로메오 파워를 인수한다고 발표하자 상승중.
핀터레스트(+2.62%) 는 부진한 실적 발표 불구 활성 고객수가 예상보다 많았다는 점이 부각되자 21% 내외 급등 중입니다.
마이크론(+1.10%)은 미 정부가 중국 메모리 반도체 업체 단속 검토 소식이 전해지자 상승중.
AMD(+2.45%), 엔비디아(+1.53%), 인텔(+1.79%)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포드(+4.42%)는 모건스탠리가 목표주가를 상향 조정한 데 힘입어 강세.
GM(+1.41%)도 동반 상승중입니다.
테슬라(+0.04%)는 목요일(4일) 주총에서 주주들이 주식분할 승인 여부를 투표할 것이라는 소식에 장중 5% 가까이 강세를 보였습니다.
엑손모빌(-2.53%)등 에너지 업종은 국제유가가 큰 폭으로 하락한 여파로 부진.
JP모건(-1.00%)등 금융주는 장단기 금리 역전 현상 심화로 실적에 대한 우려로 하락 중.
알파벳(-1.26%), MS(-0.97%), 애플(-0.62%)은 최근 상 승에 따른 매물 출회로 하락했습니다.
다음은 S&P500 섹터별 현황입니다.
중국의 경기둔화 우려로 그간 분위기가 좋았던 에너지 섹터가 크게 하락중이네요.
오늘 4개의 섹터는 상승중, 7개의 섹터는 하락중입니다.
다음은 CNN 공포와 탐욕지수 입니다.
투자자들이 시장에 귀환하고 있나 봅니다.
한달전과 비교하면 정말 많이 오른 모습
오늘 지수는 40으로 시장은 공포상태 입니다.
다음은 버핏 지수입니다.
버핏지수는 오늘 168.1로 시장은 고평가되어 있습니다.
다음은 10년 물 - 2년물 차이입니다.
오늘 장단기 금리차이는 -0.30으로 차이는 역전중입니다.
다음은 10년 물 - 3개월물 차이입니다.
오늘 장단기 금리차이는 0.04로 차이는 감소중입니다.
다음은 FedWatch입니다.
오늘은 275-300bp 인상확률이 높습니다.
저번 데이터와 비교하면 100bp일까요?
마지막으로 제 계좌의 현황입니다.
시장이 할가하며 제 계좌도 하락중입니다.
오늘 발표된 주요 경제지표인 미국 7월 ISM 제조업지수가 52.8을 기록해 지단날 보다 0.2%하락했으나 예상치인 52.2보다는 양호했는데요.
하지만 신규주문과, 생산지수는 지난달보다 위축되어 경기에 대한 우려가 높아진거 같습니다.
그리고 미국 반도체 섹터는 미 행정부가 중국의 반도체 업체에 대한 단속을 검토중이라는 소식이 긍정적인 영향을 주며 상승을 주도한거 같네요.
국제유가는 오늘 큰폭으로 하락했는데 세계 최대 원유수입국인 중국의 부진한 경제지표가 발표된 여파로 보이는데요.
앞으로 어떤식으로 진행될지 지켜봐야 겠네요.
여전히 실적보다는 뉴스 하나하나에 오르고 내리는 시장이 이어지는거 같습니다.
이럴때일수록 종목의 차별화가 진행되니 종목선별에 더 힘을 쏟아야겠네요.
이상 오늘의 미국 주식 마감 시황을 알려드렸습니다.
허사장은 다음에 더욱 좋은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궁금한점이 있으면 언제든 댓글로 물어봐 주세요.
여러분의 댓글과 공감은 제게 큰 힘이 됩니다.
그럼 이만.
Ps. 오픈채팅방을 운영해보고자 합니다.
미국 증시 이야기와 경제에 관련된 이야기를 자유롭게 토론하고자 해요.
코드 : nasdaq
미국주식 개장시간 서머타임 적용후
프리마켓 17:00 - 22:30
정규장 22:30 - 05:00
애프터 마켓 05:00 -09:00
#허사장 #미국주식 #미국증시 #미국주식시간 #해외주식 #다우지수 #미국주식개장시간 #나스닥 #뉴욕증시 #나스닥다우지수 #금시세 #금값시세 #금값 #오늘의금시세 #유가 #국제유가 #환율 #환율조회 #달러환율 #국채 #암호화폐 #비트코인 #이더리움 #주가지수 #소통 #서로이웃환영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