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9일 미국 증시 마감 시황(Feat.S&P500, 나스닥, 다우, 달러, 환율, 국채수익률, 금, 구리, 국제유가, 암호화폐, S&P500맵, 공포지수)
안녕하세요 허사장입니다.
Stocks rose Tuesday as traders reviewed more corporate earnings reports and wagered that the markets have hit their bottom.
www.cnbc.com
트레이더들이 바닥에 베팅하면서 다우 지수는 750포인트 이상 상승했습니다.
출처 입력
투자자들이 강력한 기업 실적 보고서에 베팅하고 시장이 바닥을 찾았다고 베팅함에 따라 주식은 화요일 반등했고 시장은 지난달 저점에서 다시 반등했습니다.
다우존스 산업평균지수는 754.44포인트(2.43%) 상승한 31,827.05로 거래 마지막 시간에 상승세가 가속화되면서 장 고점 부근에서 마감했다. S&P 500 지수는 2.76% 오른 3,936.69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나스닥 종합지수는 3.11% 오른 11,713.15를 기록했다.
주요 3개 평균이 모두 4월 이후 처음으로 50일 이동평균선을 넘어섰습니다. 더 넓은 시장 지수는 6월 16일 종가에서 거의 7.4% 상승했습니다.
The company also said it aimed to unveil its lower-cost, ad-supported tier in early 2023.
www.cnbc.com
Netflix는 예상보다 적은 수의 가입자를 잃으며 2023년 초에 더 저렴한 광고 계층이 출시될 것이라고 말합니다.
출처 입력
넷플릭스는 2분기에만 약 97만 명의 가입자를 잃었는데, 이는 지난 분기에 예상했던 200만 명보다 적은 규모다.
이 회사는 2023년 초에 더 저렴한 광고 지원 계층을 공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스트리밍 대기업은 약 100만 명의 순 신규 가입자를 추가할 것으로 예상하며 3분기에 대한 가이던스를 제공했습니다.
$NFLX
Britain recorded its hottest-ever day Tuesday, with temperatures hitting a high of 40.3 degrees Celsius (104.5 degrees Fahrenheit) in south England.
www.cnbc.com
영국, 역대 가장 더운 날 기록 경신 런던 소방당국, ‘중대 사건’ 선언
출처 입력
영국 기상청의 잠정 데이터에 따르면 영국은 화요일 잉글랜드 동부의 최고 기온이 섭씨 40.3도(화씨 104.5도)까지 올라 사상 최고 기온을 기록했습니다.
런던의 소방대는 화요일 수도 전역에서 화재가 ”거대한 급증”을 겪은 후 중대 사건을 선언했습니다.
수백만 명의 영국인이 월요일 밤 전국에서 가장 뜨거운 밤을 보냈으며 일부 지역의 기온은 섭씨 25도를 웃돌았습니다.
Germany's energy giant, Uniper, told CNBC it had "formally rejected" Gazprom's force majeure claim.
www.cnbc.com
독일이 계약을 이행할 수 없다는 주장을 거부함에 따라 러시아는 유럽에서 가스 폐쇄에 가까워졌습니다.
출처 입력
다수의 국영 가스프롬(Gazprom)은 월요일 예측할 수 없는 상황으로 인해 유럽의 가스 계약을 준수할 수 있는 위치에 있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독일의 에너지 회사인 Uniper는 CNBC에 Gazprom이 공급에 대해 ”불가항력”을 주장했다고 확인했습니다.
Uniper의 대변인 Lucas Wintgens는 CNBC의 Annette Weisbach에 ”우리는 이것이 부당하다고 생각하고 불가항력 주장을 공식적으로 거부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Twitter on Tuesday won its motion for an expedited trial, set to begin in October, in its lawsuit against Elon Musk.
www.cnbc.com
머스크가 연기에 실패한 후 10월에 시작될 예정인 440억 달러 거래에 대한 Twitter-Musk 재판
출처 입력
트위터는 화요일 엘론 머스크에 대한 소송에서 신속 재판을 위한 신청에서 승소했다.
델라웨어 법원의 캐서린 맥코믹(Kathaleen McCormick) 총리는 원격 회의를 통해 진행된 심리 후 10월에 열릴 신속 5일 재판에 찬성한다고 판결했습니다.
머스크는 내년에 재판이 시작되기를 원했습니다.
$TWTR $TSLA
The 2024 Blazer EV is expected to arrive in showrooms beginning next summer, with starting pricing between about $45,000 and $66,000.
www.cnbc.com
GM, $45,000부터 시작하는 전기 쉐보레 블레이저 공개
출처 입력
2024 블레이저 EV는 내년 여름부터 쇼룸에 출시될 예정이며 가격은 약 $45,000~$66,000입니다.
새로운 전기 크로스오버는 포드 머스탱 마하-E 및 테슬라 모델 Y 크로스오버 EV와 경쟁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차량은 디트로이트 자동차 제조업체가 EV에 대한 관심과 더 많은 주류 소비자를 끌어들이는 중요한 출시를 의미합니다.
$GM
Google's announcement reflects how the company is trying to get ahead of privacy issues that sidelined Google Glass almost a decade ago.
www.cnbc.com
Google은 다시 한 번 공개적으로 증강 현실 안경을 테스트합니다
출처 입력
구글은 화요일 블로그 포스트에서 공개된 환경에서 증강 현실 안경 프로토타입을 테스트할 것이라고 회사는 밝혔다.
안경에는 마이크와 카메라, 투명 디스플레이가 장착될 것이라고 구글은 말했다.
이 발표는 회사가 거의 10년 전에 Google Glass를 침몰시키는 데 도움이 된 개인 정보 보호 문제를 해결하려고 노력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The settlement brings a close to an infamous era in Apple product design.
www.cnbc.com
Apple은 ‘나비’ 키보드를 교체한 MacBook 소유자에게 최대 395달러를 지불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출처 입력
Apple은 월요일 밤 회사의 ”나비 키보드”에 대한 집단 소송에서 5천만 달러의 합의에 동의했습니다.
지불액은 여러 키보드를 교체한 사람들의 경우 $300에서 $395, 하나의 키보드를 교체한 사람들의 경우 최대
$125, 단일 키캡을 교체한 사람들의 경우 $50까지 다양할 수 있다고 변호사들이 화해에서 말했습니다.
적격 노트북에는 2015년에서 2019년 사이에 판매된 MacBook, MacBook Air 및 MacBook Pro가 있습니다.
$APPL
Google, Chevron and a Japanese investment company have invested in TAE Technologies, a nuclear fusion startup, which has raised $1.2 billion so far.
www.cnbc.com
Google과 Chevron은 12억 달러를 조달한 핵융합 스타트업에 투자합니다.
출처 입력
Google과 Chevron은 화요일에 발표된 2억 5천만 달러의 자금 조달에 참여했습니다. TAE Technologies는 비전통적인 전략을 가진 핵융합 스타트업으로 현재 총 12억 달러를 모금했습니다.
일본 투자회사인 미주 스미토모 코퍼레이션(Sumitomo Corporation of Americas)도 이번 라운드에 참가해 TAE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융합 기술을 도입하는 데 도움을 줄 예정이다.
TAE는 1998년에 설립되었으며 2030년대 초 그리드에 에너지를 공급하는 상업용 규모의 핵융합로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Efforts to unionize began late last year after an alleged round of layoffs of software testers.
www.cnbc.com
Activision 직원들은 게임 회사가 Microsoft에 매각되기 전에 두 번째 노조를 발표합니다.
출처 입력
뉴욕 알바니에 있는 Activision Blizzard의 품질 보증 테스터가 미국 통신 노동자와 협력하고 있습니다.
CWA는 이전에 보고된 정리해고 이후 Activision의 다른 부분에서 테스터들이 노조를 구성하는 것을 도왔습니다.
지난 1월 마이크로소프트는 약 690억 달러에 액티비전을 인수하기로 합의했다.
Earnings show that banks focused on Wall Street business are more pessimistic than banks that mostly serve Main Street. It's Bank of America vs. JP Morgan.
www.cnbc.com
Bank of America는 JP모건보다 훨씬 더 낙관적인 경제에 대한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중요한 이유가 있습니다
출처 입력
Bank of America는 강세를 보이는 반면 JP모건은 약세이며 노스캐롤라이나에 기반을 둔 은행의 오랜 월스트리트 약세도 그 전망에 동의합니다.
한 가지 이유: Bank of America는 소비자와 Main Street 회사를 지원하기 위해 구축된 반면 JPorgan은 월스트리트에 더 큰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Bank of America의 비즈니스 라인은 지난 경기 침체 또는 전염병 이전과 크게 다릅니다. 모기지 감소, 신용 점수 증가, 고객 증가.
$JPM $BAC
오늘의 미국 증시 마감 시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미국의 시장 지수입니다.
오늘 미 증시는 투자자들이 바닥을 예상하며 과도하게 주가가 떨어졌다는 이슈로 급등하며 마감하였습니다.
미 증시는 과도한 하락을 감안 저가 매수 심리가 높아진 가운데 러시아 천연가스 공급 재개 기대가 부각되자 본격적인 상승을 하였습니다.
특히 관련 이슈로 유로화가 달러 대비 강세를 보인 가운데 ‘경기 침체’ 우려가 완화된 점이 긍정적인 영향을 보였는데요.
여기에 개인 소비 등을 감안 경기 침체 이슈는 과도 했다는 소식도 영향을 끼쳤습니다.
이에 힘입어 그동안 하락을 주도했던 반도체와 소프트웨어를 비롯한 기술주는 물론 여행, 레저, 항공, 금융, 산업재 등 대부분 업종이 상승하였네요.
다음은 환율입니다.
달러화는 유로화가 강세를 보이자 여타 환율에 대해 약세를 보였습니다.
유로화는 러시아의 천연가스 공급 재개 가능성이 부각되자 달러 대비 강세를 보였으며 목요일 있을 ECB 통화정책회의에서 25bp 금리인 상이 있을 것이라는 분석도 있으나 일각에서는 50bp 인상 가능성도 있다는 소식도 강세 요인으로 보이네요.
다음은 국채 수익률 입니다.
국채 금리하락->국채 매수세 상승
국채 금리상승->국채 매도세 상승
국채금리는 주택 착공 건수가 부진했음에도 허가 건수는 예상을 상회한 결과를 내놓자 최악은 벗어났다는 점이 부각되며 상승하였습니다.
더 나아가 주식시장이 큰 폭으로 상승하자 위험 자산 선호심리가 높아진 점도 상승 요인으로 보이는데요.
여기에 주요 은행들이 소비자들의 재정 상황이 견고하다는 발표를 하자 향후 소비 증가에 대한 기대가 부각되며 연준의 금리인상 속도가 빠르게 전개될 수 있다는 분석으로 단기물의 상승폭이 장기물 보다 컸습니다.
다음은 원자재 입니다.
금은 달러 약세에도 불구하고 안전자산 선호심리 약화로 소폭 상승에 그쳤습니다.
구리 및 비철금속은 달 러 약세 불구 중국의 코로나 확산에 따른 우려가 부각되며 수요 둔화 가능성이 부각되자 하락하였네요.
다음은 원유입니다.
국제유가는 사우디의 5월 원유 수출이 하루 750만 배럴에 그치며 4개월만에 최저치를 기록했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상승을 지속하였습니다.
다만 5월 생산량은 1,053만 8천 배럴로 2년내 최고치를 기록했다는 점을 들어 상승폭을 제한하였는데요.
특히 중국의 코로나 확산에 따른 아시아 게임 연기 소식 등 코로나 이슈 도 상승 제한 요인으로 보입니다.
천연가스는 러시아의 공급 재개 가능성이 부각되자 하락하였네요.
다음은 암호화폐 입니다.
암호화폐는 시장이 상승하자 덩달아 상승중입니다.
대장격인 두 암호화폐모두 크게 상승중이네요.
다음은 VIX지수 입니다.
시장이 상승하자 변동성은 일부 해소되는모습을 보이는데요.
오늘 VIX 지수는 24.5를 기록합니다.
다음은 S&P500 맵을 살펴 보겠습니다.
오랜만에 맵 대부분이 초록초록한 모습입니다.
러시아 가스 공급 재개 소식은 유럽 경기에 대한 우려를 완화시켰습니다.
우크라이나 곡물 수출 협약 소식도 영향을 주자 여행주와 CDC의 규제 종료 소식에 카니발(+7.36%) 등 크루즈, 델타항공(+4.69%) 등 항공주, 디즈니(+4.09%) 등 레저 업종이 강세를 보였으며, 광고 수익에 대한 기대로 확산되자 알파벳(+4.38%), 메타 플랫폼(+5.11%) 등은 물론 엔비디아(+5.53%), AMD(+5.46%), 인텔(+3.90%)등 반도체 업종이 상승을 주도하였습니다.
물론 경기에 대한 자신감과 과도한 하락에 대한 기대 심리가 부각된 점도 기술주 강세 요인 트위터(+2.81%)는 일론 머스크와의 M&A 관련 긴급재판 관련 승소 판결 소식에 상승하였는데요.
테슬라 (+2.07%)는 한 때 하락하기도 했으나, 가상 자산 시장의 급등이 지속되자 상승 전환했습니다.
IBM(-5.25%) 은 견고한 실적에도 불구하고 달러 강세로 인해 약 35억 달러의 피해를 입을 것으로 경고하자 하 락했습니다.
J&J(-1.46%)도 견고한 실적 발표에도 달러 강세로 연간 전망을 하향 조정하자 하락중.
넷플릭스(+5.61%)는 장 마감 후 견고한 실적 발표와 예상보다 양호한 가입자수 감소 발표로 시간 외 7%대 급등중입니다.
다음은 S&P500 섹터별 현황입니다.
오늘은 모든섹터가 번쩍번쩍하네요.
특히 오랜만에 기술주 섹터의 상승이 눈부십니다.
오늘 11개의 섹터 모두 상승중입니다.
다음은 CNN 공포와 탐욕지수 입니다.
투자자들이 환호하며 시장에 돌아오는 모습이 보이는듯 합니다.
오늘 지수는 34로 시장은 공포상태입니다.
다음은 버핏 지수입니다.
오늘 버핏지수는 160.8로 시장은 고평가되어 있습니다.
다음은 10년 물 - 2년물 차이입니다.
오늘 장단기 금리차이는 -0.22로 차이는 역전중입니다.
다음은 10년 물 - 3개월물 차이입니다.
오늘 장단기 금리차이는 +0.49로 차이는 감소중입니다.
다음은 FedWatch입니다.
오늘도 75bp(225-250)인상 확률이 더 높네요.
마지막으로 제 계좌의 현황입니다.
시장이 상승하며 제 계좌도 상승중입니다.
오늘은 시장이 시원하게 상승해 주었는데요.
오늘 시장의 이슈는 미국 소비자들의 지출이 견고하다는 점과, 투자자들의 투자 심리가 크게 위축되어 주식 매도의 피크아웃을 해석하며 매수심리가 불타오른것으로 생각되네요.
본격적인 실적 시즌이 진행되고 있는데 예상보다 기업들이 상회한 실적들을 보여주는것도 크게 영향을 미치는거 같습니다.
물론 달러 강세로 인해 가이던스는 하향조정하고 있지만, 우려했던것 보다는 좋은 흐름으로 보이네요.
넷플릭스도 하락폭이 클거라 생각했지만, 생각보다 하락폭은 작았고, 오히려 주당 순이익은 증가하는 모습입니다.
내일도 많은 기업들의 실적발표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특히 테슬라의 실적이 어떻게 나올지 기대가 되네요.
이상 오늘의 미국 주식 마감 시황을 알려드렸습니다.
허사장은 다음에 더욱 좋은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궁금한점이 있으면 언제든 댓글로 물어봐 주세요.
여러분의 댓글과 공감은 제게 큰 힘이 됩니다.
그럼 이만.
Ps. 오픈채팅방을 운영해보고자 합니다.
미국 증시 이야기와 경제에 관련된 이야기를 자유롭게 토론하고자 해요.
코드 : nasdaq
미국주식 개장시간 서머타임 적용후
프리마켓 17:00 - 22:30
정규장 22:30 - 05:00
애프터 마켓 05:00 -09:00
#허사장 #미국주식 #미국증시 #미국주식시간 #해외주식 #다우지수 #미국주식개장시간 #나스닥 #뉴욕증시 #나스닥다우지수 #금시세 #금값시세 #금값 #오늘의금시세 #유가 #국제유가 #환율 #환율조회 #달러환율 #국채 #암호화폐 #비트코인 #이더리움 #주가지수 #소통 #서로이웃환영
댓글 영역